본문 바로가기

자주 묻는 질문

질문 리스트

  1. 질문 65

    카테고리
    카드
    카드 재발급 받았는데, 어떻게 하나요?

    답변

    앱 카드목록에서 [카드변경] 버튼을 누르면 재발급카드를 등록할 수 있습니다.

  2. 질문 64

    카테고리
    기타
    불만이나 건의사항을 접수하고 싶어요

    답변

    불편하신 점이나 건의사항이 있으시면 해당 내용에 관해 문의글을 작성해주세요.
    해당 부서로 전달하도록 하겠으며, 서비스 향상을 위해 적극 반영하도록 노력하겠습니다.

    [문의글 작성 방법]
    로그인 후, [마이페이지 - 1:1 문의 - 기타 유형 선택] 글 등록

  3. 질문 63

    카테고리
    이용방법
    지원금 수락기간 동안 못 받았어요. 다시 주나요?

    답변

    [충남알뜰교통카드 앱 - 선물함]에서 지원금 수락기간은 매월 10일 ~ 17일 오전 10시까지 입니다.
    기간 경과로 인해 지원금을 못 받은 경우, 다음달 같은 기간에 재지급됩니다.
    매월 10일 앱 선물함에 접속해주세요!

  4. 질문 62

    카테고리
    이용방법
    교통카드 이용내역을 알고 싶어요

    답변

    교통카드 이용내역은 홈페이지 및 앱에서 확인 가능합니다.
    앱에 카드 등록 후 이용내역에 한해서 조회할 수 있습니다.

    1. 홈페이지: 로그인 후, 마이페이지 - 교통이용내역 조회
    2. 앱: 첫 화면에서 카드 클릭 - 하단의 [이용내역 자세히] 클릭

  5. 질문 61

    카테고리
    이용방법
    홈페이지 주소를 알고 싶어요

    답변

    충남형 알뜰교통카드 어린이 및 청소년 버스비 지원사업 홈페이지 주소는 https://chungnam.alcard.kr/ 입니다.

  6. 질문 60

    카테고리
    지원금
    시외버스 이용요금도 지원되나요?

    답변

    아니요, 충남형 알뜰교통카드 어린이 및 청소년 버스비 지원사업의 지원범위는 다음과 같습니다.

    1. 충남/대전 시내·마을버스 초승요금 환급 (1일 3회 한정)
    2. 충남/대전버스 ↔ 수도권 1호선 전철 환승 시, 환승한 교통수단의 기본요금 환급
    3. 충남/대전버스 ↔ 타 시도(경기/대전/세종/충북/전북 운수회사 버스) 버스 환승 시, 환승한 교통수단의 기본요금 환급

  7. 질문 59

    카테고리
    지원금
    지원금 금액이 적어요

    답변

    매월 1일~말일까지 지원범위에 해당하는 교통카드 이용내역을 다음달 10일에 지급해 드립니다.
    충전금액과 지원금은 다를 수 있습니다.

    [지원범위]
    1. 충남/대전 시내·마을버스 초승요금 환급 (1일 3회 한정)
    2. 충남/대전버스 ↔ 수도권 1호선 전철 환승 시, 환승한 교통수단의 기본요금 환급
    3. 충남/대전버스 ↔ 타 시도(경기/대전/세종/충북/전북 운수회사 버스) 버스 환승 시, 환승한 교통수단의 기본요금 환급

    ※ 승·하차 시, 버스단말기에 전용카드 미접촉(미태그)시 미지급
    ※ 초승요금이란? 환승이 아닌, 처음 버스 탑승 시 지불하는 요금입니다. (청소년 1,100원 , 어린이 750원 / 지역별 요금 상이)

  8. 질문 58

    카테고리
    카드 사용자정보가 일치하지 않는다고 합니다.

    답변

    앱에 카드 등록 시, 카드 사용자 정보가 일치하지 않는다는 메시지는 다음과 같은 경우에 제시됩니다.
    - 홈페이지 회원정보에 등록한 자녀정보와 앱 카드 사용자 정보가 불일치하는 경우: 이름, 생년월일, 성별 다름
    (예) 홈페이지에 등록된 자녀 정보: 김민서 2008-01-01
    앱에 등록한 자녀 정보: 민서 2008-01-01

    (예) 홈페이지에 등록된 자녀 정보: 김민서 2008-01-01 여
    앱에 등록한 자녀 정보: 김민서 2008-01-03 남

    홈페이지 회원정보에 등록된 자녀정보 확인 후, 앱에 카드 사용자 정보를 동일하게 입력해주세요.
    홈페이지 회원정보에 등록된 자녀정보가 틀린 경우, 회원정보를 수정하시면 됩니다.


  9. 질문 57

    카테고리
    앱 화면이 깨집니다.

    답변

    캐시비 고객센터(앱 운영업체 1644-0006)로 문의해주세요.

  10. 질문 56

    카테고리
    앱이 안 켜져요

    답변

    충남알뜰교통카드 앱 종료 후, 인터넷 상태가 원활한 환경에서 앱을 다시 실행해주세요.
    앱이 접속되지 않는 경우 캐시비 고객센터(앱 운영업체 1644-0006)로 문의해주세요.

충남형 알뜰교통카드 홈페이지 이용 안내

충남형 알뜰교통카드 홈페이지 이용안내

본 홈페이지는 엣지(Microsoft Edge) 및 크롬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 있으니,
해당 브라우저에서 이용해주세요.

마이크로소프트의 인터넷 익스플로러는 2022년 6월 15일 지원이 중지 됩니다.
더 이상의 보안 업데이트가 이루어지지 않아 해킹 등의 위협에 쉽게 노출되며 업데이트 미지원으로 홈페이지 등의 이용시 오류 등이 발생할 수 있으므로 이용에 불편함이 없도록 구글 크롬 브라우저 등을 이용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익스플로러 지원 종료 안내 참조
브라우저 다운로드 받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