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공지사항

    1. 정보안내
    2. 지원사업 안내
    3. 고객지원
    4. 이용안내
    1. 공지사항
    2. 자주 묻는 질문

공지사항 리스트

  1. [철도 정기승차권] 현재 SR 정기승차권은 지원금 신청이 불가합니다.

    등록일
    2024.04.01

    안녕하세요. 충남 교통비 지원 홈페이지 담당자입니다.

    현재 정기권 지원금 신청 시 한국철도공사(코레일) 정기승차권은 신청이 가능하며,
    SR 정기승차권은 신청이 불가합니다.

    (주)SR 측과 협의 중으로 빠른 시일 내에 서비스 될 수 있도록 하겠습니다.
    이용에 불편을 드려 죄송합니다.

  2. [시스템 점검] 2023.12.16(토) 0시~4시 홈페이지 시스템 안정화 작업 안내

    등록일
    2023.12.15

    안녕하세요, 충남형 알뜰교통카드입니다.
    홈페이지 시스템 안정화 작업으로 홈페이지 서비스가 중단되오니 이용에 참고부탁드리겠습니다.


    - 작업 일시 : 23년 12월16일(토) 00:00 ~ 04:00 : 시스템 다운으로 서비스 중단 4시간
    ※작업 영향에 따라 작업 시간이 변동 및 지연될 수 있습니다

    - 중단 서비스 : 충남형 알뜰교통카드 홈페이지 전체 서비스

    감사합니다.

  3. 10월 1일부터 지원 중단되었던 대전 버스가 다시 지원 범위가 포함됩니다.

    등록일
    2023.12.12

    안녕하세요. 충남형 알뜰교통카드입니다.

    10월 1일부터 지원 중단되었던 대전 버스가 다시 지원 범위가 포함됩니다.

    지원범위
    ① 충남/대전 시내·마을버스 초승요금 환급 (1일 3회 한정)
    ② 충남/대전버스 ↔ 수도권 1호선 전철 환승 시, 환승한 교통수단의 기본요금 환급
    ③ 충남/대전버스 ↔ 타 시도(경기/대전/세종/충북/전북 운수회사 버스) 버스 환승 시, 환승한 교통수단의 기본요금 환급

    기존에 지원하던 범위와 동일하게 다시 변경되었으니 이용에 참고부탁드리며,
    변경 후 재 변경으로 이용에 혼란을 드려 죄송합니다.

    감사합니다.

  4. [시스템 점검] 2023.07.21(금) 3시~3시30분 캐시비 시스템 고도화 작업 안내

    등록일
    2023.07.13

    안녕하세요, 충남형 알뜰교통카드입니다.
    캐시비 시스템 고도화 작업으로 캐시비 서비스가 중단되오니 이용에 참고부탁드리겠습니다.


    - 작업 일시 : 23년 7월21일(금) 03:00 ~ 03:30 : 시스템 다운으로 서비스 중단 30분
    ※작업 영향에 따라 작업 시간이 변동 및 지연될 수 있습니다

    - 중단 서비스 : 모바일캐시비 전체 서비스(충남알뜰교통카드 앱 포함), 캐시비 홈페이지

    감사합니다.

  5. [안내] 재발급 및 첫 카드 수령 방법 안내 드립니다.(7월 6일 업데이트)

    등록일
    2023.07.06

    안녕하세요. 충남형 알뜰교통카드입니다.

    시군별 재발급 및 첫 카드 수령방법 안내드립니다. (7월 6일 업데이트)

    [주민등록등본 주소지가 충남 지역인 분]
    - 수령 장소: 주민등록상 주소지에 해당되는 각 시군 읍면동사무소
    ※ 주민등록상 주소지가 아산시일 경우 아산시 내 모든 읍면동사무소에 해당

    - 첫 카드 수령하려는 경우: 카드 발급 신청서 작성 → 등본 확인 or 충남도민 확인 → 수령
    ※ 카드 발급은 학생 본인이 직접 신청할 수도 있으며, 부모님과 같이 방문하셔서 발급하셔도 됩니다.

    - 재발급카드 수령하려는 경우: 카드 재발급 신청서 작성 및 재발급 수수료 2,400원 납부 후 수령
    ※ 재발급 수수료는 현금만 가능
    ※ 재발급 시 기존 카드는 반납하지 않으며, 반납을 요청할 경우 거부해 주시면 됩니다.
    ※ 잔여 금액이 남아있을 경우 [자주묻는 질문]에서 환불 방법을 확인해 주세요.

    감사합니다.

  6. [안내] 재발급 수수료 인상 및 첫 카드 수령 방법 안내 드립니다.(4월 10일 업데이트)

    등록일
    2023.04.10

    안녕하세요. 충남형 알뜰교통카드입니다.

    시군별 재발급 수수료 인상 및 첫 카드 수령방법 안내드립니다. (4월 10일 업데이트)

    [주민등록등본 주소지가 충남 지역인 분]
    - 수령 장소: 각 시 읍면동사무소
    - 첫 카드 수령하려는 경우: 카드 발급 신청서 작성 → 등본 확인 → 수령
    - 재발급카드 수령하려는 경우: 카드 재발급 신청서 작성 및 재발급 수수료 2,400원 납부 후 수령
    ※ 재발급 수수료 : 기존 2,200원 → 변경 2,400원
    ※ 재발급 수수료는 현금만 가능

    감사합니다.

  7. 이용불편에 대한 충남도청 추가 지급 마일리지 안내

    등록일
    2022.12.22

    안녕하세요. 충남형 알뜰교통카드입니다.

    이용불편에 따른 추가 마일리지가 지급되고 있습니다.
    추가 지급되는 마일리지는 이월되지 않으며, 아래 기간에만 지급받으실 수 있으니 기한 내 수락하여 주세요.

    - 지급대상 : 4월 ~ 11월 내 교통내역이 1회라도 있는 회원
    - 수락기간 : 2022년 12월 21일(수) ~ 2022년 12월 28일(수) 10시
    - 금 액 : 15,000원

    ※ 기한 내 지급실패나 지급완료 문구는 나왔지만 실지급되지 않은 경우 :
    캐시비 고객센터(☎1644-0006)로 문의주시면 확인 후 재지급 진행하도록 하겠습니다.

  8. 11월 지원금 수락기간 연장합니다.

    등록일
    2022.11.17

    안녕하세요. 충남형 알뜰교통카드입니다.

    일부 핸드폰에서 지원금 수락 지연이 발생하여 지원금 수락기간을 연장하오니, 이용에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 기존: 11월 17일 오전 10시까지
    - 변경: 11월 24일까지

    이용에 불편을 드려 죄송합니다.

  9. [필독] 아이폰 앱(iOS) 업데이트 안내 드립니다.

    등록일
    2022.11.16

    안녕하세요. 충남형 알뜰교통카드입니다.

    충남 알뜰교통카드 [아이폰 앱] 오류 수정으로 인해, 11월 17일(목)에 앱 업데이트가 진행됩니다.
    아이폰 이용자께서는 꼭 앱을 업데이트 해주세요.

    1. 업데이트 일자
    2022년 11월 17일(목) 13시

    2. 업데이트 방법
    앱을 끈 후(종료), 앱을 다시 켜면 자동으로 업데이트됩니다.

    3. 안내사항
    - 선물함이 안보이는 경우, 앱 업데이트 시 선물함이 제시됩니다.
    - 지원금이 중복 지급된 경우, 앱 업데이트 후 일시적으로 카드 잔액이 0원으로 제시되니, 잔액 보정 신청을 해주세요. (교통카드 사용 불가)
    - 잔액 보정 신청 다음날(영업일에 한함) 잔액 정상화되며, 이후 카드 사용 가능합니다.
    - 잔액 보정 신청은 앱에서 팝업으로 제시됩니다.

    감사합니다.

  10. 10월 6일까지 주소 검증 통과 시, 10월 10일에 지급됩니다.

    등록일
    2022.09.30

    매월 7일까지 충남도민 인증(주민등록등본 주소 정상 확인) 시, 매월 10일 지원금이 지급됩니다.
    10월은 연휴로 인해, 10월 6일까지 주소 정상 확인된 분에 한하여 10월 10일 지원금이 지급될 예정입니다.

    아직 지원금을 받지 못한 분께서는 [마이페이지 - 등본 등록 및 결과 보기] 페이지에서 꼭 결과를 확인하시기 바랍니다.
    - 주소 검증에는 7일 정도 소요됩니다.
    - 카드 명의 변경한 경우, 변경된 계정도 주소 검증 통과되어야 지원금이 지급됩니다.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