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자주 묻는 질문

질문 리스트

  1. 질문 65

    카테고리
    카드
    카드 재발급 받았는데, 어떻게 하나요?

    답변

    재발급 한 카드는 앱 카드목록에서 [카드변경]을 누르고 카드등록후 이용해주셔야 합니다.
    재발급 카드를 등록하지 않고 이용하신 내역은 지원금이 지급되지 않습니다.

  2. 질문 64

    카테고리
    기타
    불만이나 건의사항을 접수하고 싶어요

    답변

    불편하신 점이나 건의사항이 있으시면 해당 내용에 관해 문의글을 작성해주세요.
    해당 부서로 전달하도록 하겠으며, 서비스 향상을 위해 적극 반영하도록 노력하겠습니다.

    [문의글 작성 방법]
    로그인 후, [마이페이지 - 1:1 문의 - 기타 유형 선택] 글 등록

  3. 질문 63

    카테고리
    이용방법
    지원금 수락기간 동안 못 받았어요. 다시 주나요?

    답변

    [충남알뜰교통카드 앱 - 선물함]에서 지원금 수락기간은 매월 10일 ~ 17일 오전 10시까지 입니다.
    기간 경과로 인해 지원금을 못 받은 경우, 다음달 같은 기간에 재지급됩니다.
    매월 10일 앱 선물함에 접속해주세요!

  4. 질문 62

    카테고리
    이용방법
    교통카드 이용내역을 알고 싶어요

    답변

    교통카드 이용내역은 홈페이지 및 앱에서 확인 가능합니다.
    앱에 카드 등록 후 이용내역에 한해서 조회할 수 있습니다.

    1. 홈페이지: 로그인 후, 마이페이지 - 교통이용내역 조회
    2. 앱: 첫 화면에서 카드 클릭 - 하단의 [이용내역 자세히] 클릭

  5. 질문 61

    카테고리
    이용방법
    홈페이지 주소를 알고 싶어요

    답변

    충남형 알뜰교통카드 어린이 및 청소년 버스비 지원사업 홈페이지 주소는 https://chungnam.alcard.kr/ 입니다.

  6. 질문 60

    카테고리
    지원금
    시외버스 이용요금도 지원되나요?

    답변

    아니요, 충남형 알뜰교통카드 어린이 및 청소년 버스비 지원사업의 지원범위는 다음과 같습니다.

    1. 충남/대전 시내·마을버스 초승요금 환급 (1일 3회 한정)
    2. 충남/대전버스 ↔ 수도권 1호선 전철 환승 시, 환승한 교통수단의 기본요금 환급
    3. 충남/대전버스 ↔ 타 시도(경기/대전/세종/충북/전북 운수회사 버스) 버스 환승 시, 환승한 교통수단의 기본요금 환급

  7. 질문 59

    카테고리
    지원금
    지원금 금액이 적어요

    답변

    매월 1일~말일까지 지원범위에 해당하는 교통카드 이용내역을 다음달 10일에 지급해 드립니다.
    충전금액과 지원금은 다를 수 있습니다.

    [지원범위]
    1. 충남/대전 시내·마을버스 초승요금 환급 (1일 3회 한정)
    2. 충남/대전버스 ↔ 수도권 1호선 전철 환승 시, 환승한 교통수단의 기본요금 환급
    3. 충남/대전버스 ↔ 타 시도(경기/대전/세종/충북/전북 운수회사 버스) 버스 환승 시, 환승한 교통수단의 기본요금 환급

    ※ 승·하차 시, 버스단말기에 전용카드 미접촉(미태그)시 미지급
    ※ 초승요금이란? 환승이 아닌, 처음 버스 탑승 시 지불하는 요금입니다. (청소년 1,100원 , 어린이 750원 / 지역별 요금 상이)

  8. 질문 58

    카테고리
    카드 사용자정보가 일치하지 않는다고 합니다.

    답변

    앱에 카드 등록 시, 카드 사용자 정보가 일치하지 않는다는 메시지는 다음과 같은 경우에 제시됩니다.
    - 홈페이지 회원정보에 등록한 자녀정보와 앱 카드 사용자 정보가 불일치하는 경우: 이름, 생년월일, 성별 다름
    (예) 홈페이지에 등록된 자녀 정보: 김민서 2008-01-01
    앱에 등록한 자녀 정보: 민서 2008-01-01

    (예) 홈페이지에 등록된 자녀 정보: 김민서 2008-01-01 여
    앱에 등록한 자녀 정보: 김민서 2008-01-03 남

    홈페이지 회원정보에 등록된 자녀정보 확인 후, 앱에 카드 사용자 정보를 동일하게 입력해주세요.
    홈페이지 회원정보에 등록된 자녀정보가 틀린 경우, 회원정보를 수정하시면 됩니다.


  9. 질문 57

    카테고리
    앱 화면이 깨집니다.

    답변

    캐시비 고객센터(앱 운영업체 1644-0006)로 문의해주세요.

  10. 질문 56

    카테고리
    앱이 안 켜져요

    답변

    충남알뜰교통카드 앱 종료 후, 인터넷 상태가 원활한 환경에서 앱을 다시 실행해주세요.
    앱이 접속되지 않는 경우 캐시비 고객센터(앱 운영업체 1644-0006)로 문의해주세요.

충남형 알뜰교통카드 홈페이지 이용 안내

충남형 알뜰교통카드 홈페이지 이용안내

본 홈페이지는 엣지(Microsoft Edge) 및 크롬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 있으니,
해당 브라우저에서 이용해주세요.

마이크로소프트의 인터넷 익스플로러는 2022년 6월 15일 지원이 중지 됩니다.
더 이상의 보안 업데이트가 이루어지지 않아 해킹 등의 위협에 쉽게 노출되며 업데이트 미지원으로 홈페이지 등의 이용시 오류 등이 발생할 수 있으므로 이용에 불편함이 없도록 구글 크롬 브라우저 등을 이용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익스플로러 지원 종료 안내 참조
브라우저 다운로드 받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