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자주 묻는 질문

질문 리스트

  1. 질문 71

    카테고리
    이용방법
    대전버스는 이제 지원안되나요?

    답변

    23년 10월 1일부터 지원범위가 변경되었습니다.
    공지사항을 확인해주세요!

    기존 지원범위
    ① 충남/대전 시내·마을버스 초승요금 환급 (1일 3회 한정)
    ② 충남/대전버스 ↔ 수도권 1호선 전철 환승 시, 환승한 교통수단의 기본요금 환급
    ③ 충남/대전버스 ↔ 타 시도(경기/대전/세종/충북/전북 운수회사 버스) 버스 환승 시, 환승한 교통수단의 기본요금 환급

    변경 지원범위
    ① 충남 시내·마을버스 초승요금 환급 (1일 3회 한정)
    ② 충남버스↔ 수도권 1호선 전철 환승 시, 환승한 교통수단의 기본요금 환급
    ③ 충남버스 ↔ 타 시도(경기/대전/세종/충북/전북 운수회사 버스) 버스 환승 시, 환승한 교통수단의 기본요금 환급

    대전버스 지원 예시
    ① 충남버스 → 대전버스 환승 = 충남버스 초승요금 + 환승한 대전 버스의 기본요금 환급
    ② 대전버스 → 충남버스 환승 = 환승한 충남 버스의 기본요금 환급
    ③ 대전버스 → 대전버스 환승 = 환급 X
    ④ 대전버스 ↔ 수도권 1호선 전철 환승 = 환급 X

  2. 질문 70

    카테고리
    앱 이용방법을 알고 싶어요!

    답변

    충남알뜰교통카드 앱 이용방법은
    충남형 알뜰교통카드 소개 → 이용안내 메뉴에서
    소지하고 계신 휴대폰의 기종에 따라 이용가이드를 클릭하여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Android
    https://youtube.com/playlist?list=PLdZ9rgrsl8YHi6zRWUDQCDikomnR7H3Gl&si=UiyrrOb1D4oJDaGy

    iOS
    https://youtube.com/playlist?list=PLdZ9rgrsl8YEJLtLBhPeabbRiRnKiwODn&si=fAax0Ww9yX0tbsxz

  3. 질문 69

    카테고리
    지원금
    친구 버스 요금도 같이 내줬어요. 이 요금도 같이 환급되나요?

    답변

    아니요.
    충남형 알뜰교통카드는 다인승 결제를 하더라도 1인 버스 요금만 지급합니다.

    예시)
    나(920원) + 친구 2명(1840원) = 3인 요금(2760원) 결제 → 익월 920원 지급

  4. 질문 68

    카테고리
    가입
    주민등록등본은 어떻게 등록하나요?

    답변

    기존에 충남 지역 거주자 확인을 위한 주민등록등본을 등록하였으나,
    현재는 읍면동에서 카드 발급 시 충남 거주 확인을 하기 때문에 등본 등록 절차 없이 이용 가능합니다.

  5. 질문 67

    카테고리
    카드 태깅이 안돼요

    답변

    카드 태깅이 안될 경우 캐시비 고객센터(1644-0006)로 문의해 주세요.

  6. 질문 66

    카테고리
    카드
    카드에 있는 잔여 금액을 환불받으려면 어떻게 해야 하나요?

    답변

    충남알뜰교통카드에 잔여 금액을 환불 받는 방법은 아래와 같습니다.

    1. GS25/세븐일레븐/미니스톱 : 잔액 2만원 이하 즉시 현금으로 지급
    2. CU : 잔액 3만원 이하 즉시 현금으로 지급
    3. 신한/우리은행 ATM : 잔액 상관없이 해당 은행 계좌로 즉시 입금
    4. 경남은행 창구 : 잔액 상관없이 경남은행 계좌로 다음 평일에 입금
    5. 롯데 ATM : 잔액 2만원 이하는 현금 환불 가능 / 잔액 3만원 이하는 모든 은행 계좌로 즉시 입금

    자세한 환불 방법은 캐시비 고객센터(1644-0006)로 문의해 주세요.

  7. 질문 65

    카테고리
    카드
    카드 재발급 받았는데, 어떻게 하나요?

    답변

    재발급 한 카드는 앱 카드목록에서 [카드변경]을 누르고 카드등록후 이용해주셔야 합니다.
    재발급 카드를 등록하지 않고 이용하신 내역은 지원금이 지급되지 않습니다.

  8. 질문 64

    카테고리
    기타
    불만이나 건의사항을 접수하고 싶어요

    답변

    불편하신 점이나 건의사항이 있으시면 해당 내용에 관해 문의글을 작성해주세요.
    해당 부서로 전달하도록 하겠으며, 서비스 향상을 위해 적극 반영하도록 노력하겠습니다.

    [문의글 작성 방법]
    로그인 후, [마이페이지 - 1:1 문의 - 기타 유형 선택] 글 등록

  9. 질문 63

    카테고리
    이용방법
    지원금 수락기간 동안 못 받았어요. 다시 주나요?

    답변

    [충남알뜰교통카드 앱 - 선물함]에서 지원금 수락기간은 매월 10일 ~ 17일 오전 10시까지 입니다.
    기간 경과로 인해 지원금을 못 받은 경우, 다음 달 같은 기간에 최초 1회 이월되어 재지급됩니다.
    ※ 카드 이용내역이 없을 경우 최초 1회 재지급 후 소멸 / 재지급된 지원금을 받지 않고 매달 카드 이용 시 1년까지 재지급
    매월 10일 앱 선물함에 접속해주세요!

  10. 질문 62

    카테고리
    이용방법
    교통카드 이용내역을 알고 싶어요

    답변

    교통카드 이용내역은 홈페이지 및 앱에서 확인 가능합니다.
    앱에 카드 등록 후 이용내역에 한해서 조회할 수 있습니다.

    1. 홈페이지: 로그인 후, 마이페이지 - 교통이용내역 조회
    2. 앱: 첫 화면에서 카드 클릭 - 하단의 [이용내역 자세히] 클릭

충남형 알뜰교통카드 홈페이지 이용 안내

충남형 알뜰교통카드 홈페이지 이용안내

본 홈페이지는 엣지(Microsoft Edge) 및 크롬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 있으니,
해당 브라우저에서 이용해주세요.

마이크로소프트의 인터넷 익스플로러는 2022년 6월 15일 지원이 중지 됩니다.
더 이상의 보안 업데이트가 이루어지지 않아 해킹 등의 위협에 쉽게 노출되며 업데이트 미지원으로 홈페이지 등의 이용시 오류 등이 발생할 수 있으므로 이용에 불편함이 없도록 구글 크롬 브라우저 등을 이용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익스플로러 지원 종료 안내 참조
브라우저 다운로드 받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