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주민등록등본 발급방법

회원여부 별 발급방법

정부24 홈페이지는 크롬(Chrome) 브라우저에서 접속하셔야 정상적으로 이용할 수 있습니다.
정부24 홈페이지 이용 문의는 정부24 고객센터로 접수해주세요.
※ 정부24 앱에서 발급한 등본(비밀번호 입력), 사진으로 찍은 서류는 등록 불가합니다.

정부24 회원 이용방법

  1. 정부24 홈페이지 접속 (www.gov.kr) 및 로그인

    ※ 정부24 홈페이지 로그인 시, 간편인증(카카오톡, 삼성패스, KB국민은행, 페이콕, PASS 본인인증 앱) 또는 공동인증서(구 공인인증서)가 필요합니다.

  2. 첫 화면에서 주민등록등본 선택

  3. 주민등록표등본(초본) 교부페이지에서 신청하기 버튼 클릭

  4. 주민등록상 주소 지역, 발급형태 선택발급, 수령방법 온라인발급(본인출력) 선택 후 민원신청하기 버튼 클릭

    ※ 선택발급 시, 표시할 정보는 아무것도 선택하지 않습니다.

  5. 주민등록등본 발급 완료 시, 주민등록등본 발급내역 페이지로 이동합니다. 문서출력 버튼을 클릭합니다.

  6. 문서 출력 창에서 "대상 - PDF로 저장"을 꼭 선택합니다. (Microsoft Print to PDF, Hancom PDF 등 다른 설정 불가)

  7. 충남형 알뜰교통카드 홈페이지의 마이페이지 > 주민등록등본 등록에 등록합니다.

충남형 알뜰교통카드 홈페이지 이용 안내

충남형 알뜰교통카드 홈페이지 이용안내

본 홈페이지는 엣지(Microsoft Edge) 및 크롬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 있으니,
해당 브라우저에서 이용해주세요.

마이크로소프트의 인터넷 익스플로러는 2022년 6월 15일 지원이 중지 됩니다.
더 이상의 보안 업데이트가 이루어지지 않아 해킹 등의 위협에 쉽게 노출되며 업데이트 미지원으로 홈페이지 등의 이용시 오류 등이 발생할 수 있으므로 이용에 불편함이 없도록 구글 크롬 브라우저 등을 이용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익스플로러 지원 종료 안내 참조
브라우저 다운로드 받기